유니클로, 헬무트 랭 디자이너 협업 제품 출시

2014-09-15 17:56

유니클로 제공[유니클로]


아주경제 한지연 기자=유니클로는 헬무트 랭 디자이너가 직접 디자인에 참여한 '어반 스웨트' 컬렉션과 '플러스 제이(+J)', '엘에이 퓨어 블루 프로젝트(L.A. Pure Blue Project)'등을 신제품으로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먼저 '어반 스웨트 컬렉션'은 미니멀리즘의 대명사 헬무트 랭의 디자이너 알렉산드르 플로코브가 참여했다.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으로 독특한 실루엣과 검은색·회색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돼 시크하고 감각적인 느낌이 특징이다.

남성·여성·아동용 등 전 상품 라인업으로 선보여 패밀리룩으로 활용하기 좋다는게 업체 측 설명이다.

'플러스 제이 컬렉션'은 지난 2009년 첫 출시 이후 꾸준히 재출시되는 제품이다.

이번 제품은 '베스트 오프 플러스 제이 컬렉션'을 테마로, 기존 제품보다 진보적이고 미니멀한 스타일이 특징이다.

주요 제품은 버튼다운 셔츠, 울 스웨터, 플러스 제이 시그니처 다운 재킷과 파카 등이다.

'엘에이 퓨어 블루 프로젝트'는 청바지와 청 스커트, 멜빵 스타일의 청바지 등과 재킷, 셔츠, 스웨트 등 다양한 스타일의 제품에 일본 고유의 '인디고 데님' 색상을 입힌 프리미엄 데님 컬렉션이다.

한편, 이번 스페셜 컬렉션은 오는 22일 '어반 스웨트'를 시작으로 오는 26일 '엘에이 퓨어 블루 프로젝트', 10월 2일 '플러스 제이' 컬렉션이 순차적으로 발매된다.

'어반 스웨트' 컬렉션은 전국 유니클로 매장 및 유니클로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엘에이 퓨어 블루 프로젝트', '플러스 제이' 컬렉션은 명동중앙점, 온라인스토어 등 일부 매장에서 한정 판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