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라운지, 커피기구의 모든 것 알려주는 ‘커피 아카데미’ 개설

2014-09-04 17:01
바리스타에게 직접 배우는 커피아카데미

아주경제 김현철 기자 = 커피유통 전문 브랜드 어라운지가 매월 한가지 커피기구를 직접 체험하고 전문 바리스타에게 배울 수 있는 ‘커피 아카데미’를 개설한다.

오는 30일 진행되는 첫번째 강의는 미국, 유럽 등 전 세계 바리스타들 사이에 전파되고 있는 최신 커피기구 ‘에어로프레스’를 주제로 진행된다. 에어로프레스는 핸드드립과 에스프레소의 장점을 모두 갖춘 것이 특징이며 드립커피보다는 묵직한, 프렌치프리스보다는 맑은, 사이폰 커피보다는 풍부한 아로마를 느낄 수 있다.

이번 강의는 최근 국내에서 에어로프레스에 대한 입소문과 인기가 높아져 기획됐으며 입문과 중급 난이도로 나뉘어 진행된다. 입문 과정은 에어로프레스 특징과 사용법 설명에 중점을 뒀으며, 중급 과정은 에어로프레스를 활용한 카푸치노 만들기 시연 및 실습으로 구성됐다.

아카데미는 어라운지 선유도점에서 진행되며 25일까지 어라운지 공식 홈페이지(www.arounz.co.kr) 내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응모하거나 어라운지 선유도점에 직접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참석자 발표는 26일 공지된다.

어라운지 마케팅팀 담당자는 “어라운지는 커피 체험형 복합 문화공간으로서 커피 업계의 최신 트랜드와 고객들의 요청을 수렴한 다양하고 유익한 강좌를 진행하며 체험기회를 확대하고 있다”며 “이번 강의를 시작으로 매월 1회 인기가 많은 커피용품을 선정, 제품 체험존을 마련하고 사용법에 대한 강의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