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취업 지원자와 소통하는 채용 Talk마당 열어

2014-08-27 10:10
이순신 리더십을 접목한 이색 채용설명회‘BS 취업의 명량대첩’개최

[사진=부산은행 제공]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 BS금융그룹 부산은행(회장 겸 은행장 성세환)은 5급 신입행원 채용을 맞아 26일, ‘채용Talk마당! BS 취업의 명량대첩!’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부산은행 범일동 본점 7층 강당은 금융권 취업 구직자들의 열기로 가득했다. 말 한마디라도 놓치지 않으려고 메모를 하는 지원자에서부터 스마트폰으로 동영상 촬영을 하는 지원자까지 은행취업을 위한 지원자들의 눈빛이 날카로웠다.

부산은행의 채용설명회는 이전의 단순한 회사 소개 및 질의응답에서 벗어나, 이순신의 리더십, 준비자세, 인내심, 통찰력, 자신감 등을 취업시장에 접목하여 채용과 관련한 핵심적인 정보를 공유하고 취업선배들과 지원자와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되었으며, 인사부장, 채용담당자, 취업선배들이 함께 했다.

최세영 부산은행 인사부장은 “이번 채용에서 부산은행에 대한 열정, 바른 인성, 진취적이고 적극적인 성격을 가진 지원자를 선별하여 부산은행에 적합한 인재(Right People)를 채용할 계획”이라며 “기존의 스팩형 인재를 넘어 다양한 경력과 경험을 가진 인재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대학생 박창순씨는 “부산은행 채용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금융권 취업을 위한 자세와 핵심적인 팁을 얻을 수 있었던 좋은 기회”라고 말하며 “서울이외의 지방에서는 접하기 힘든 이색 채용설명회가 부산에서 열려 색다른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채용토크마당에 참석하지 못한 지원자들을 위해 주요 질의사항은 부산은행 채용블로그(http://blog.naver.com/gobsbank)에 게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