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A세종학당재단, 한국어 교육확대위한 업무협약 체결

2014-08-25 11:56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한국정보화진흥원(NIA‧원장 장광수)과 세종학당재단(이사장 송향근)은 25일 세종학당재단에서 개발도상국 정보화 및 한국어·한국문화 교육 확대를 위한 기관 간 상호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정보화진흥원이 추진하는 ‘개도국정보접근센터구축’사업과 세종학당재단이 추진하는 한국어‧문화 교육 사업을 연계, 첨단IT기반의 새로운 한국형 정보화 교육 모델을 개발, 개도국에 우수한 친한(親韓)인력을 양성하는데 의미가 있다.

양 기관은 올해 구축되는 코스타리카 산호세 정보접근센터(11월 개소 예정)에 세종학당을 지정하고, 센터 개소식에 맞춰 한국어 교육전문가를 파견하여 센터 시설을 이용한 한국어 전문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국정보화진흥원 장광수 원장은 “공공기관 간 우수한 협업 사례인 이번 협약은 정보접근센터를 IT를 통한 한류 확산의 일환으로, 첨단IT기반의 우수 정보화교육 및 한국어 교육이 가능한 대표 한국형 IT Culture 센터로 기능을 다변화 할 계획”이라며 “향후 해외로 진출하려는 국내IT기업에 필요한 親한국적 기본 소양을 갖춘 우수 인력을 양성하는데 최대한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세종학당재단 대회의실에서 세종학당재단 송향근 이사장(좌)과 한국정보화진흥원 장광수 원장(우)이 업무 협약 체결식을 가졌다[사진 = 한국정보화진흥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