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특성화고‘희망 Job Go 채용박람회’개최

2014-08-18 10:49
시흥시청

아주경제 이등원 기자 = 시흥시가 ‘2014 시흥시 특성화고 희망 Job Go 채용박람회’를 오는 29일 오후 2시 시흥비즈니스센터 컨벤션홀에서 개최한다.

 특성화고 채용박람회는 관내 특성화고 졸업(예정)자의 취업 활성화와 청년 인력난을 겪고 있는 시흥 스마트허브 내 우수 중소기업의 청년인재 채용을 지원하기 위해 시흥시가 지난해부터 경기도 및 경기지방중소기업청, 중소기업진흥공단 경기서부지부,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역본부의 후원을 받아 대규모로 진행하는 행사다.

 이번 박람회에는 시흥․안산 스마트허브와 서울 및 수도권에 소재한 우수중소기업 50개사가 참여 예정이며, 관내 특성화고 4개교를 비롯해 도내 특성화고 취업희망학생 800여명이 1:1 현장 면접을 통해 우수 기업의 취업 기회를 갖는다.

 특히 시는 사전에 참가기업 구인정보를 학교에 제공해 학생들이 면접 기업을 선택하고 기업에 맞는 면접을 준비할 수 있도록 사전매칭을 강화했다.
 이밖에도 참가 학생들의 취업지원을 위한 부대행사로 참가기업 취업설명회, 일․학습병행제 안내, 이력서사진 무료촬영, 지문적성검사, 이력서컨설팅, 타로카드, 면접이미지메이킹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시흥시청]

 한편, 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가 지난해에 이어 금년도에도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 기대하며 우수기업 유치는 물론 행사 운영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