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인천AG조직위, 유니폼 발표회 및 자원봉사자 발대식 개최

2014-08-13 08:47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김영수)는 인천아시안게임 개막 D-31일인 19일 오후 2시 인천삼산월드체육관에서 대회를 성공적으 로 이끌어갈 자원봉사자들의 축제의 장인 ‘2014인천AG 유니폼 발표회 및 자원봉사자 발대식’을 갖는다.

발대식은 자원봉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대회 성공 개최의 결의를 다지고 인천아시안게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고조시키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손범수 아나운서의 사회로 식전행사, 공식행사, 축하공연 순으 로 진행된다.

식전행사에서는 팬 사인회 및 대회 성공기원을 위한 인천아시안게임 홍보영 상과 오프닝 퍼포먼스 등이 연출된다. 공식행사는 세계 패션의 흐름과 활동성, 기능성과 대회 이미지 및 상징성을 고려해 제작된 대회 유니폼 발표회와 자원봉사자들의 결의다짐을 위한 발대식이 개최된다.

축하공연으로는 가수 홍진영씨와 인천아시안게임 홍보대사인 박강성씨가 출연해 행사에 참여하는 50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기념품과 경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조직위는 1만3500명의 자원봉사자를 선발해 각 대회운영본부에 배치했으 며 현재 분야별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자원봉사자들은 직무교육 완료 후 현장교육을 거쳐 대회 현장에 배치돼 활동하게 된다.

조직위 관계자는 “자원봉사자들이 열정어린 봉사정신을 바탕으로 대회 성 공 개최를 이뤄낼 것”이라며 “인천아시안게임이 인천을 방문하는 모든 관 람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하는 국제대회 자원봉사자의 롤 모델이 될 수 있 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