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2015 예산편성 시민 다양한 의견 수렴
2014-07-29 14:32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안산시(시장 제종길)가 2015 예산편성에 앞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시는 내년도 예산편성에 앞서 지난 15일부터 약 34일간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설문조사는 본격적인 2015년도 예산편성을 앞두고 시민들에게 교육, 문화·체육·관광, 환경, 복지, 보건, 농림·해양수산, 산업경제 등 시에서 가장 중점을 두고 예산 편성을 늘려야 할 부분과 현재의 역점사업, 주민불편사항 등에 대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 예산 편성과정에 반영하게 된다.
또한 지난 7월 24일부터 25일까지 2일간에 걸쳐 시민들이 왕래가 잦은 중앙역, 상록수역과 홈플러스성포지점, 고잔이마트초지점에서 스티커 부착으로 주요 예산편성분야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직접 수렴하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설문조사를 통한 의견수렴뿐만 아니라 그동안 공무원이 전담해 편성했던 예산에 대해 주민이 참여, 의견을 내고, 시 주민참여예산위원은 예산편성안 심사와 사업의 우선순위에 대한 의견을 제출하는 등 예산편성과정에 주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주민참여예산제 강화로 예산 편성의 투명성과 민주성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