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중소기업 대상 IPO·투자업무 설명회 개최

2014-07-22 16:06

장재준 신용보증기금 팀장이 22일 부산 한국거래소 본사에서 개최된 '제2회 주식 상장(IPO) 제도 및 신보 투자업무 설명회'에서 참석자들에게 신보 투자업무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신용보증기금 제공]


아주경제 문지훈 기자 = 신용보증기금은 22일 부산 한국거래소 본사에서 '제2회 주식 상장(IPO) 제도 및 신보 투자업무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보와 거래 중인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업공개(IPO) 준비에 도움이 되는 정보와 신보의 직접투자 업무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설명회에는 약 70여명의 중소기업 최고경영자(CEO)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IPO 절차 및 사전 준비사항, 공모가 결정방식 등 IPO 과정 및 신보 투자담당자의 투자업무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신보는 상당수 중소기업들의 주식상장을 통한 직접금융 자금조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보 관계자는 "앞으로도 성장잠재력을 보유한 혁신형 중소기업을 육성해 중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성장사다리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장재준 신용보증기금 팀장이 22일 부산 한국거래소 본사에서 개최된 '제2회 주식 상장(IPO) 제도 및 신보 투자업무 설명회'에서 참석자들에게 신보 투자업무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