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링크, ‘00700’ 대한민국 대표 국제전화 브랜드로 안착

2014-07-20 13:17

[사진=SK텔링크 제공]

 
아주경제 송종호 기자 = SK텔링크의 국제전화 브랜드 ‘00700’이 ‘2014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평가에서 1위에 올랐다.

이는 2014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국제전화 부문 1위를 달성한 데 이은 성과로 대한민국 대표 국제전화 브랜드임을 다시 한 번 입증한 것이다.

SK텔링크는 이번 1위 선정에 대해 고객 만족도 평가 지수 중 가장 권위 있는 ‘국가고객만족도’ 평가와 실제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품질에 대한 만족 수준을 평가하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 모두 정상을 차지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라고 설명했다.

수많은 국제전화 서비스 중에서 00700이 최고의 자리에 올라선 비결에 대해 SK텔링크는 △통화 품질 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 △고객 요구에 맞는 새로운 요금 상품 개발 △타 서비스와 차별화되는 고유의 고객중심 경영과 브랜드 가치 등 총 3가지를 꼽았다.

◆통화 품질 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

국제전화 00700의 경쟁력은 저렴한 요금과 우수한 통화 품질에 기반한다. 특히 통화 품질 개선을 위해 SK텔링크는 표준화된 음질 측정이 가능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실시해왔다. 또 국가별 통화 품질 점검을 위해서 200여 개 주요 국가를 대상으로 PDD(Post Dialing Delay) 및 통화 성공률을 정기적으로 측정, 주요 국가별 필드 테스트를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국제전화 00700은 현재 전체 국제전화 통화량의 95%에 달하는 주요국가 대상으로 직통회선을 연결해 운영중이다. 최근에는 10개 국가와 직통회선 연결 확대를 추진하는 등 통화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고객 니즈에 맞는 새로운 요금 상품 개발

현재 SK텔링크는 국제전화 주요 기간사업자 중 표준요금을 기준으로 가장 저렴한 요금으로 국제전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장조사 및 고객센터를 통해 전달되는 고객 요구를 파악해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요금 상품 개발에 적극 나선 결과다.

상반기에만 △아시아나마일리지 적립요금제(국제전화 사용금액 1000원당 3마일 적립) △하나투어마일리지 적립요금제(국제전화 사용금액 1000원당 30마일 적립) △00700 요금즉시 통보서비스(고객의 사용한 요금을 즉시 SMS로 알려주는 서비스) △통화가능 SMS 안내 서비스(국제전화 이용고객이 번호를 잘못 누르거나 상대방이 전화를 받지 못할 경우 상대방의 상태를 SMS로 안내해 주는 서비스) 등 고객의 요구를 바탕으로 다양한 요금제 및 서비스를 출시했다.

◆고유의 고객중심 경영과 브랜드 가치

SK텔링크는 국제전화 00700 이용 고객들의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연중 감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00700 이용고객들에게 다양한 문화 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하는 문화이벤트는 한 번씩 연중 진행된다. 유명인의 토크콘서트나 유명 가수의 라이브 콘서트 티켓 등을 제공하고 있다.

서성원 SK텔링크 사장은 “SK텔링크는 고객 여러분의 작은 경험 하나라도 소중히 여기는 고객중심 경영을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욱 시장과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고객가치와 기업가치가 함께 성장하는 고객과의 행복동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