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리비아 트리폴리 공항 피격, 검은 연기 치솟는 현지 영상 공개

2014-07-15 09:27


아주경제 정순영 기자 =리비아 트리폴리 공항 피격, 검은 연기 치솟는 현지 영상 공개…리비아 트리폴리 공항 피격, 검은 연기 치솟는 현지 영상 공개

리비아의 수도 트리폴리의 국제공항이 로켓 수십발의 공격을 받아 피격당했다.

14일(현지시간) AFP통신을 비롯한 해외 외신 보도에 따르면 리비아 트리폴리 국제공항에 로켓 수십발이 떨어져 피격당했고 이중 한 발은 비행기 한 대에 명중했다.

현장에 있던 보안 당국자는 "수십발의 로켓이 공항에 발사됐다"고 말했고, 또 다른 관계자는 비행기 한대가 로켓 직격탄을 맞았다고 덧붙였다.

이에 코트라(KOTR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는 15일(한국시간) 리비아 수도 트리폴리 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수십 발 로켓 피격과 관련해 "현지 한국인의 피해는 없다"고 밝혔다.

활주로에서 공격 당한 비행기는 리비아 민영 부라크 항공사 소유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공격 주체나 피해 규모는 정확히 알려지지 않고 있다.

리비아 트리폴리 공항에서는 로켓 공격이 있기 하루 전인 지난 13일에도 민병대간 교전이 발생해 최소 9명이 숨지고 25명의 부상자가 발생했다.

이에 공항이 폐쇄되면서 항공기 운항도 중단됐다.

리비아 현지에서는 이슬람 민병대가 진탄 지역 민병대의 공항 통제권을 빼앗기 위해 나선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2011년 내전을 겪은 리비아에서는 지금까지 정국 혼란이 계속되고 있다.
 

[영상=euronews (in English)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