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도시관리공사 정부3.0 역량강화를 위한 관리자 워크숍 개최
2014-07-10 14:03
지난해 『변화와 혁신 지속을 위한 중장기 전략 수립』 주제로 소통과 화합을 위한 관리자 워크숍을 처음 개최한 데 이어 올해 두 번째 워크숍을 갖게 된 공사는 現 정부의 공공기관 혁신을 위한 역점 과제인 정부3.0정책을 주제로 마련하였다.
‘개방 · 공유 · 소통 · 협력’의 가치를 통한 정부3.0 배경 및 개요에 대한 설명으로 시작한 이번 워크숍은 3대 전략인 ‘투명한 정부 · 유능한 정부 · 서비스 정부’의 우수사례 공유와 공사가 앞으로 추진해야 할 과제의 방향 및 도출에 대한 토론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특히 최근 고양시의 민선6기 출범과 인구 100만의 거대도시 진입을 목전에 둔 시점에서 고양시민의 행복 증진을 위한 새로운 시책이 요구되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참석자들은 정부3.0의 가장 큰 특징인 ‘시민 개개인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에 초점을 맞추고 고객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정부3.0 실천 노력 방안을 위한 열띤 토론을 펼쳤다.
성주현 사장은 “2011년 통합공사 출범 후 변화와 혁신을 통해 『시민의 행복을 만드는 참 좋은 공기업 미션』을 완수해 나가고 있는 우리공사는 이미 정부3.0의 가치를 실현해 오고 있었다.” 며 “『국민 개개인 모두가 행복한 대한민국 실현』이라는 정부3.0의 비전 실현을 위해선 주민과 소통하는 지방공기업의 역할이 가장 중요한 만큼 정부3.0을 선도해 나가는 핵심리더가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