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학교 파견 전문예술강사 모집

2014-07-01 11:49

아주경제 이한선 기자 = 건국대 음악교육연구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의 지원을 바탕으로 일선 초·중·고교에 파견돼 학생들에게 관현악을 교육할 예술강사 양성사업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2014 학교문화예술교육 관현악분야 시범사업은 일선 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및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해 전국 초·중·고교에 전문 예술강사를 파견 하는 예술강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기존에 운영되던 국악, 연극, 영화, 무용, 만화.애니메이션, 공예, 사진, 디자인 등 8개 분야에 더해 관현악분야를 시범적으로 운영한다.

관현악 분야 예술강사 파견 사업은 전국 45개 초·중교를 대상으로 이뤄질 예정으로 이를 위해 건국대 음악교육연구소는 파견 교육을 수행할 관현악 예술강사를 10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관악기, 현악기, 타악기, 작곡.지휘, 피아노 등 4년제 음악 관련 전공 졸업자로 초중등 교원 자격증이나 문화예술교육사 자격증 소지자 등은 우대한다.

1차 서류전형을 통과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실기 및 교수 능력에 대한 면접 심사를 하고 최종 합격자는 31일 발표한다.

채용된 예술강사는 내달 2박3일의 일정으로 건국대에서 교육연수를 받은 후 9월부터 일선 초·중교에서 음악예술강사로 활동하고 관현악 예술교육 운영계획을 수립해 수업을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2-446-7242)나 건국음악교육연구소 홈페이지(http://musicedure.konkuk.ac.kr)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