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의회사무국, 제7대 의원 오리엔테이션 개최

2014-06-26 15:00

아주경제 손봉환 기자 =서산시의회사무국(국장 이수영)에서는 25일 의원정책간담회장에서 ‘제7대 의원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제6회 지방선거 당선인 13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당선의원소개, 사무국직원소개에 이어, 의회운영을 설명하고 기타협의 사항을 토의했다.

특히, 의회사무국에서는 서산시의회 전반기 원 구성과 개원행사 계획에 관해 상세히 안내했다.

전반기 원 구성과 관련해 의장 선출은 최다선 의원 중 연장자를 임시의장으로 선정 한 후 의장 선거의 건을 상정, 무기명 투표로 결정하게 된다. 부의장 또한 동일한 방법으로 선출하게 된다.

이날 의회사무국에서는 당선인 중 7명이 초선 의원임을 고려하여 의정 전반을 알기 쉽게 전달했다. 공식적인 첫 만남의 자리인 만큼 정중하고 정성껏 준비 했다는 평가다.

제7대 서산시의회는 3선이 2명, 재선 4명, 초선 7명으로 과반 이상이 초선의원으로 구성됐다.

3선 의원에는 한규남, 임설빈 의원, 재선에는 장승재, 우종재, 김보희, 김기욱 의원이며, 초선은 장갑순, 유해중, 김맹호, 윤영득, 임재관, 장은순, 이연희 의원이다.

한편, 서산시의회사무국은 7. 1일 전반기 원 구성을 마치고, 7. 2일 제7대 서산시의회 개원식을 사회적 분위기를 참작하여 간소하게 개최, 내실 있고 품위 있게 진행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