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런처플래닛’, 누적 다운로드 200만 돌파
2014-06-22 09:10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SK플래닛(대표 서진우)의 초기화면 꾸미기 앱, ‘런처플래닛’이 누적 다운로드 수 200만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런처플래닛’은 지난해 12월 출시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꾸미기 서비스로, 직관적이고 효율적 화면구성, 국내 최다 테마 및 무료 배경화면 수, 빠르고 편리한 폴더 관리 도구 등의 기능으로 사용자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해 왔다.
‘런처플래닛’은 스마트폰 앱 아이콘 및 사용자인터페이스(UI)·사용자경험(UX) 등을 개인의 취향에 따라 변경할 수 있는 500개 테마를 제공해 최근 테마 누적 다운로드 수 300만을 돌파했으며, 잠금 및 배경화면으로 설정할 수 있는 11만개 이상의 이미지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SK플래닛은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한번의 터치만으로 앱이 기능별로 자동 분류되고 카테고리별 폴더가 생성되는 ‘원터치 폴더관리’ 기능, 일본어/중국어/러시아어/독일어 등 13개 나라의 언어로 설정이 가능한 ‘다국어 지원’ 기능 등을 새롭게 추가했다.
SK플래닛 이재환 디지털콘텐츠 사업부장은 “그 동안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사용환경에 최적화된 기능과 다양한 테마 및 배경화면 등을 제공해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며 “앞으로도 런처 기본 기능과 폰꾸미기 뿐 아니라 서비스카드 등 스마트폰을 더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사용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