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보호학회·KISIA 공동 '정보보호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 제안' 발표

2014-06-19 11:30

정보보호학회(회장 오희국), 지식정보보안산업협회(회장 심종헌)는 정보보호산업 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 KISIA]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지식정보보안산업협회(회장 심종헌 이하 KISIA)는 19일 한국정보보호학회(회장 오희국)와 함께 '정보보호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 제안'을 발표했다.

KISIA와 학회는 양 기관의 교류활성화를 통한 산·학간 상호협력 강화로 국내 정보보호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 하고 정보보호산업의 중요성 등에 대한 인식 전환을 마련하고자 지난 3월 정보보호산업위원회를 구성, 세부협약내용을 발표했다.

이번 학회와의 협약에는 정보보호산업의 역량강화 및 인력 양성에 관한 공동 사업 운영 등 정보보호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범위의 협력 내용들이 포함됐다.

공동 제안 내용에는 정보보호산업 진흥을 위한 관련법률 조기제정 촉구, 정보보호산업 전담부서의 설치, 정보보호산업 종사인력의 병역특례 적용 확대, 정부 및 공공기관의 정보보호예산 편성의 확대와 정보보호산업 활성화를 위한 임시조직의 설립 등 정보보호산업 발전을 위한 산․학 공동 제안이 담겨있다. 

향후, KISIA와 학회는 정보보호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공동관심 사항 및 협력방안에 대해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