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입정보 포털사이트 전면개편…맞춤형 서비스 제공

2014-06-19 11:30

아주경제 이한선 기자 =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은 19일 고입정보포털서비스(www.hischool.go.kr)를 전면 개편하고 범정부 차원에서 추진 중인 정부 3.0에 부합하는 학생․학부모 맞춤형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고입정보 포털서비스는 학생들이 저마다의 꿈과 끼를 살리고 소질과 적성에 맞는 학교를 선택할 수 있도록 고교정보, 입시정보, 자기주도학습, 진학진로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그동안 학생을 선발하는 외고.국제고.과학고.마이스터고 등 특목고, 자사고, 영재학교 등 입학정보가 체계적으로 제공되지 않아 학부모 및 학생들은 진학하고자 하는 학교에 대한 정보를 일일이 찾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고 일부 사교육업체들은 학부모의 불안 심리를 이용해 입시제도 설명이라는 명목으로 학원홍보에 활용하기도 했다.

고입정보 포털사이트를 활용하면 다른 사이트에 접속하지 않고도 원스톱으로 고교의 유형별 특징과 입학정보를 볼 수 있어 사교육에 의존하지 않고 학생과 학부모가 원하는 학교를 선택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고입정보 포털사이트는 학교와 교육프로그램을 여러 각도에서 비교․평가해 학교 선택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와 고교 유형별 특징, 입학전형 일정과 절차 및 방식, 자기주도 학습전형에 대한 정보 등을 제공한다.

개별 학교에 대한 조회와 연계 기능을 강화한 학교 정보 조회 서비스를 제공해 학교 홈페이지를 간편하게 찾아가 학교별 특색이나 입학전형요강 등을 검색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뉴스레터를 통해 자기주도학습에 관한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원하는 학교에 진학하기 위해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막막한 경우에는 자기주도학습 우수사례집을 다운로드 받아 선배들이 어떻게 공부했는지 살펴볼 수도 있다.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은 사이트에서 고교입시정책에 대한 질의에 직접 답변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고교 입학에 대한 애로사항과 궁금증을 실시간으로 해결하도록 지원한다.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은 앞으로도 정부 3.0의 기조아래 고교입학정보에 대한 최신의 정보와 정부정책을 정확히 설명하는 소통의 장으로 고입정보 포털사이트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최신의 정보를 업데이트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