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청주시 길라잡이 35만부 제작 배부
2014-06-16 08:06
- 다양한 행정정보 수록, 청주‧청원 모든 세대에 -
아주경제 양만규 기자 =통합 충북청주시 출범에 따라 시민이 꼭 알아두어야 할 정보가 담긴 책자가 각 가정에 전달된다.
청주시는 통합 후 달라지는 사항과 청사 위치, 다양한 행정정보 등을 수록한 ‘한눈에 보는 100만 통합 청주시 길라잡이’ 35만부를 청주‧청원 모든 세대에 배부한다.
이 책자는 4개구 신설에 따른 행정구역의 변화로 발생할 수 있는 혼란을 최소화하고 통합 청주시의 미래 비전 제시로 청주시민의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 제작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통합 청주시의 출범과 위상 ▲신수도권 핵심도시 청주 ▲권역별로 더 새로워지는 청주시 ▲구청의 기능 ▲이것이 궁금해요 ▲지역 보건소와 도서관 ▲그림으로 보는 공공기관 ▲시청사 위치도 ▲부서별 업무‧전화번호 등이 실렸다.
또한, 올해부터 전면 사용 중인 도로명주소를 실생활에서 사용하기 쉽도록 설명한 도로명주소 활용 안내 등도 함께 수록했다.
시는 오는 25일까지 책자를 배부할 계획이며, 4개 구 신설에 따라 바뀌는 시‧구‧읍‧면‧동 업무를 상세히 담아 시민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허원욱 통합실무준비단장은 “역사적인 통합시 출범을 앞두고 행정구역 변경으로 혼란을 겪을 시민들을 위해 제작한 만큼 세대별로 모두 배부되어 시민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