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저작권 수출 가이드북 중국편' 설명회 개최

2014-06-12 14:33

아주경제 박현주 기자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재호)은 오는 20일 오전 10시 코엑스 컨퍼런스룸 300호에서 '도서 저작권 수출 가이드북 중국편' 설명회를 개최한다. 

중국 출판시장에 대한 인식 제고와 출판물의 대 중국 수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출판인 등을 대상으로 하는 행사다.

이번 설명회는 도서 저작권 중국 수출 절차, 중국 출판 시장 특색, 중국의 출판 정책 및 디지털 출판, 중국 출판사 및 도서전 정보 등 실무적인 내용을 소개한다. 

 설명회는 김택규 중국 출판 전문가를 비롯, 백은영 캐럿코리아 에이전시 대표, 신순항 임프리마 코리아 에이전시 차장, 이건웅 차이나하우스 대표 등이 중국 출판 정책, 수출 성공사례, 중국 출판 저작권 수출 절차, 디지털 출판 시장 등의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설명회에서는 '도서 저작권 수출 가이드북 중국편'을 무료로 배포하며, 전자책 서비스도 할 예정이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은 또한 이번 설명회와 연계하여, 출판물 수출을 희망하는 국내 출판인을 대상으로 도서 저작권 및 완제품 수출실무 현장 상담을 실시한다. 이 상담은 사전 선착순 신청 접수를 받는다. 20일부터  오후 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울 국제도서전 내 저작권 센터에서 열린다.(02)2669-07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