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앵글’ 김재중, 직접 작사한 OST ‘싫어도’ 오늘 발매

2014-06-09 17:12

김재중 [사진제공= 태원엔터테인먼트]

아주경제 김은하 기자 = JYJ 김재중이 부른 '트라이앵글' 메인 테마곡이 9일 발매됐다.

MBC 월화드라마 '트라이앵글' 9회에서 영달 테마로 첫 선을 보인 김재중의 작사곡 '싫어도'는 공개 직후 인터넷상에서 누리꾼들에게 폭발적인 호응을 얻으며 인기를 끌었다. 이 곡은 김재중이 직접 쓴 곡으로 화제가 됐다.

가사는 '하늘아 내게 대답해주라 야속하게 날 떠나간 당신. 내게 남긴 자존심은 버릴게 화가 나도 참을게 기다리고 있잖아', '혹시 모르게 날 만나도 변해버린 나를 보아도 우린 사랑하니까', '약속했던 그 말 기억해주라 울고 있던 내 모습과 같이 많이 힘들었어 보고 싶었어 이 말은 하지 못해 이기적인 나지만' 등 극중 허영달(김재중)이 처한 독한 상황을 담아낸 애절함과 슬픔이 담겨 있다.

제작사 측은 "김재중이 허영달이라는 캐릭터에 완전히 몰입해, 허영달로 살아가고 있기 때문인지, 영달테마에 꼭 맞는 가사가 나왔다. 방송에서 공개된 후 문의가 폭주할 정도로 관심을 얻었다. 영달이 직접 써내려간, 영달이가 직접 부른 영달테마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싫어도'는 담담한 선율로 시작해 후반부에는 애절함이 폭발하는 슬픈 감성이 돋보이는 정통 발라드. 김재중의 보이스와 현악 라인이 대화를 주고받는 듯한 편곡이 압권이다.

'트라이앵글'은 세 형제 이범수-김재중-임시완이 어린 시절 불행한 일로 뿔뿔이 흩어졌다 성인이 되어 각각 경찰, 3류 건달, 재벌 후계자로 자라 서로를 모른 채 만나면서 얽히는 스토리로, 11회는 9일 밤 10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