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 태양 극찬 "보기 드문 케이팝 알앤비 스타"

2014-06-04 16:28

빌보드 태양 극찬 [사진 제공=YG엔터테인먼트]

아주경제 김은하 기자= 미국 빌보드가 빅뱅 멤버 태양을 극찬했다.

미국 빌보드는 기사를 통해 태양의 정규 2집 앨범과 컴백을 집중 조명하며 “보기 드문 K팝 알앤비(R&B) 스타”라고 극찬했다.

빌보드는 “태양의 정규 2집 앨범 ‘라이즈(RISE)’에는 댄스, 힙합, 가스펠을 포함해 그 이상의 것들이 모두 담겨 있다”고 했다.

빌보드는 “오직 피아노 선율로 이뤄진 ‘눈, 코, 입’의 도입부와 코러스 파트는 태양이 그녀의 눈, 코, 입을 추억해 지난 사랑에 대해 느끼는 후회와 그리움을 잘 반영한다. 이후 점점 오케스트라의 타악기와 스네피스네어, 클래식 바이올린 등이 가미되어 곡의 흐름이 커진다”고 설명했다. “마지막 코러스의 키가 바뀌면서 악기와 백업 보컬이 서로 잘 혼합돼 태양의 감각적인 애드리브를 돋보이게 한다”고 했다.

또 “태양은 2010년 첫 정규 앨범 ‘솔라(SOLAR)’부터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 힙합 그리고 현대적 알앤비의 트렌드를 모두 보여줬는데, 이번 앨범에서는 특히 태양의 보컬적 측면이 더 가미됐다”고 했다.

“빅뱅과 2NE1의 팬들은 빅뱅의 멤버 지드래곤이 이번 앨범에서 피처링에 참여한 덕에 (소비자가) 더욱 즐거움을 느낄 것”이라며 “태양은 보기 드문 K팝 알앤비 스타 중 한 명”이라고 극찬했다.

태양은 지난 2일 밤 12시 정규 2집 ‘RISE’ 음원 공개 직후 타이틀곡 ‘눈, 코, 입’으로 멜론, 엠넷, 벅스, 소리바다, 다음, 네이버, 지니, 올레뮤직, 싸이월드뮤직, 몽키3 등 총 10개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거머쥐는 쾌거를 이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