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출산장려 일환으로 아빠 함께해요! ‘파더링 캠프’개최
2014-05-30 09:48
아주경제 부산 이채열 기자 = 부산시는 인구보건복지협회 부산지회와 함께 올해 역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는 ‘아빠 함께해요’ 출산장려 캠페인의 일환으로 6월 28일, 7월 12일 총 2회에 걸쳐 남해 문항어촌체험마을 일원에서 만 8세 이하를 둔 아빠와 자녀 등 60가족을 대상으로 2014년 아빠 함께해요 ‘파더링 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아빠와 자녀가 함께하는 갯벌체험을 통해 아빠의 육아 및 가사참여기회 제공으로 지역 사회에 일·가정 균형 분위기 확산과 출산양육에 대한 아빠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통한 출산율 제고를 유도하기 위해 갯벌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행사 내용은 개막이 체험, 갯벌체험, 아빠의 소감문 발표순으로 이번 캠프를 진행하게 된다. 참가방법은 6월 2일부터 6월 13일까지 인구보건복지협회 부산지회나 구·군 출산관련부서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부산시 관계자는 “육아가 즐겁고 행복해야만 출산율이 늘어나고 이를 위해서는 아빠의 적극적인 역할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므로 육아를 힘든 의무가 아닌 아빠로서 누려야 할 권리로 받아들일 때 아빠도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다.”라면서, “올해 5월부터 ‘아빠 함께해요’ 창작 뮤지컬 순회공연 등 보다 다양한 행사를 통한 출산장려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