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병원홍보협회, 2014년도 상반기 세미나 개최

2014-05-27 13:31
메디컬 리조트, 제주 WE호텔서 병원홍보의 전향적 발전방안 모색해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한국병원홍보협회(회장 이미정, 가천대 길병원 홍보팀장)는 오는 29일 제주 WE호텔에서 상반기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병원홍보협회는 병원 홍보 담당자의 직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회원병원간의 유대강화 및 협력을 통해 의료계의 발전에 기여하려는 목적으로 창립된 단체로 전국 200여 개 병원 약 700여 명의 회원이 활동중이다.

이번 세미나에는 전국 70여 개 병원 130여 명의 병원 홍보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며 ‘병원을 바꾸는 병원홍보, 세상을 바꾸는 병원홍보’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일명 ‘세바시’로 유명한 김창옥 교수의 ‘감성 커뮤니케이션’ 강연을 시작으로 SBS 조동찬 의학전문기자, 동아일보 이진한 의학전문기자, KBS 생로병사의 비밀 이석진PD, 메디컬업저버 임솔 기자순으로 병원홍보담당자에게 필요한 소통능력과 언론실무, SNS를 활용한 홍보방법 등에 대한 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이미정 회장은 “병원의 경영환경이 어려운 이 시점에 홍보관계자들에게 어떠한 변화가 필요할까?하는 물음을 시작으로 세미나를 준비했다”며 “좋은 강연을 통한 실무능력 향상은 물론 회원간의 공감과 교류의 시간을 통해 개인과 병원홍보팀 그리고 소속된 병원에 긍정적인 변화가 미치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세미나가 개최되는 제주 WE호텔은 건강과 치유, 관광을 결합한 국내 최초의 메디컬리조트로 제주의 맑은 물을 치료에 활용하는 ‘수(水)치료’를 비롯해 다양한 웰니스(wellness) 프로그램과 품격있는 휴양으로 각광받고 있는 곳이다.
 

한국병원홍보협회_회장_이미정(가천대길병원홍보팀장)

김성수 WE호텔 사장(제주한라병원장)은 “누구보다 병원에 대해 잘 알고 있는 홍보관계자들에게 메디컬리조트인 우리 호텔의 경쟁력을 직간접적으로 검증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생각하며 성공적인 세미나가 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