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소비자시민모임, 30일까지 에너지위너상 공모

2014-05-20 10:54

소비자시민모임(이하 소시모)과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주최하고 소시모 에너지효율화위원회가 주관하는 제18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의 수상 후보를 공모합니다.

공모는 △녹색기기 △녹색조명 △친환경·고효율 수송수단 △건물 및 건축설비 시스템 △에너지절약활동 △융합 등 6개 부문으로 진행됩니다.

에너지위너상은 비효율적인 에너비 소비에 따른 경제적·환경적 부담을 줄이고, 에너지 효율 제품 생산과 소비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마련된 상입니다.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기술, 에너지 절약 효과가 우수한 제품, 친환경 신재생 에너지, 에너지 절약 실천 업체 등을 선정하고 있습니다.

대상 수상품에는 국무총리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환경부 장관상, 유엔 아시아태평양 경제사회이사회(UNESCAP) 사무총장상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에너지위너상은 소비자단체가 주도한 에너지 효율화 확산의 모범적 실천사례로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수상 제품들의 경우 UNESCAP 책자를 통해 여러 국가에도 소개되고 있습니다.

에너지 고효율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 에너지절약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개인이나 기업(기관)은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소정 양식에 제품의 에너지 효율이나 에너지절약 활동 내용을 기재해 입증서류와 함께 제출하면 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 및 관련 서류는 소시모 홈페이지(www.consumerkorea.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접수기간 : 5월30일(금)까지
■ 심사기간 : 2014년 6월
■ 결과발표 : 2014년 7월초
■ 시상일시 : 2014년 7월16일(수) 예정
■ 문      의 : 02-739-5979, 5441
                  www.consumerskorea.org
                  eec.ck@hanmail.net, energy@consumerskorea.org
■ 주      최 : (사)소비자시민모임, 산업통상자원부
■ 주      관 : (사)소비자시민모임 에너지효율화위원회
■ 후      원 : 환경부, 에너지관리공단
■ 보도후원 : 아주뉴스코퍼레이션
■ 특별후원 : 유엔 아시아태평양 경제사회이사회(UNESC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