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날씨> 전국 낮 초여름 날씨...제주도ㆍ 광주날씨 비
2014-05-14 07:20
출근시간대 서울과 경기도는 기온이 13∼20도, 가시거리는 5㎞ 안팎이 되겠으며 일부 지역에는 박무나 연무가 낀 곳이 있겠지만 차량 운행에 큰 불편은 없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중부지방은 가끔 구름 많겠으나, 남부지방은 대체로 흐리고 제주도는 늦은 오후까지 가끔 비(강수확률 60~70%)가 오겠다. 전남 서해안과 남해안은 아침부터 낮 사이에 한때 비(강수확률 60%)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광주날씨는 제주도 남쪽 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흐린 날씨를 보이겠다. 전남 남부 서해안과 남해안은 늦은 오전과 이른 오후 사이에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전국은 낮 동안에는 초여름 날씨가 이어지겠다. 구름 낀 날씨에 일사가 차단되면서 오늘 낮 최고기온은 19도에서 29도로 어제보다 조금 낮겠다. 남해안과 제주도를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서 평년보다는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보통'으로 예측된 가운데 수도권, 강원권, 충청권, 영남권은 오전에 '약간나쁨' 수준의 농도가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다
제주도는 늦은 오후까지 가끔 비가 오겠고, 전남 서해안과 남해안은 아침부터 낮 사이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가 10∼40㎜, 전남 남해안은 5㎜ 안팎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