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참여 예술창작 소금밭프로젝트”

2014-05-12 09:54
인천시 연수구, 도시캠핑 가족참가자 모집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 인천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주관 공공미술 2.0 공모선정에 따른 소금밭프로젝트 일환으로 도시캠핑 가족참가자를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연수구에 거주하는 가족 20팀이며, 신청은 오는 16일까지 연수구 문화의 집(동춘역 1번 출구)에서 선착순 방문접수를 받는다.

캠핑 장소는 연수구 문화의 집 인근 공터에 마련된 캠핑장에서 오는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1박2일간 진행된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도시 속에서 즐기는 가족캠핑은 텐트 설치 및 1박 체험, 우리가족 예체능, 천연염색 체험, 뚝딱뚝딱 조형체험, 기상미션 등 공동체 예술(Community Art)과 어우러진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가족캠핑에는 4인 기준 텐트 및 침낭, 간이테이블, 의자, 휴대용 버너, 코펠, 렌턴, 식수 등 캠핑장비가 지원되며, 이밖에 식재료 등은 개별 준비해야 된다.

참가비는 무료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 문화의 집(☎ 749-6883)으로 문의하면 된다.
 

연수구, 도시캠핑 가족참가자 모집

한편 소금밭프로젝트는 과거 염전과 갯벌지역이던 연수구의 역사적 특성과 현재 아파트 주거중심의 지역특성을 예술적으로 재해석하여 지역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한 주민참여형 예술창작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