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너희들은 포위됐다' 고아라 "'응사' 성나정과 비슷한 캐릭터 맞다"

2014-04-30 19:14

너희들은 포위됐다 고아라 응사 성나정과 비슷한 캐릭터 맞다

'너희들은 포위됐다' 고아라 [사진제공=SBS]

아주경제 이예지 기자 = 배우 고아라가 전작에서 맡았던 성나정과 비슷한 캐릭터를 연기하는데 대한 속내를 밝혔다.

30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 SBS 신사옥에서 열린 SBS 새 수목드라마 '너희들은 포위됐다'(극본 이정선·연출 유인식)에 배우 차승원, 이승기, 고아라, 오윤아, 안재현, 성지루, 박정민이 참석했다.

이날 고아라는 '응답하라 1994'에서 연기했던 성나정과 이번 작품에서 맡은 어수선 역이 비슷하다는 지적에 대해 "기본적인 성향은 두 캐릭터가 비슷하다"고 말했다.

이어 "성나정과 어수선은 마산 출신이란 점, 욱하는 다혈질 성격 등이 닮아 있은데 다르게 표현하겠다는 생각은 하지 않았다. 살아온 가정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그런 수선이의 환경에 집중하고 고민하고 있다. 수선이는 나정이와 달리 눈치가 없다"고 설명했다.

고아라는 열혈 여형사 어수선 역을 맡았다. 수사보다는 공무원에 목적이 있어 다섯 번의 도전 끝에 경찰공무원 시험에 합격한 인물. 뚝심과 뻔뻔함을 동시에 지닌 캐릭터다.

'너희들은 포위됐다'는 강남경찰서를 배경으로 한 청춘 성장 로맨스 수사물. 단 한번도 형사를 꿈꿔본적 없는 4명의 일년차 신입 형사들과 이들을 도맡게 된 명실상부 최고의 수사관인 강력반 팀장의 성장드라마다. 오는 5월 7일 첫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