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인천 송도에 주택문화관 '더샵 갤러리' 개관

2014-04-30 10:10

​포스코건설이 인천 송도에 개관한 주택문화관인 '더샵 갤러리' 모습. [사진제공=포스코건설]



아주경제 권이상 기자 = 포스코건설은 30일 인천 연수구 송도동 37-1ㆍ2번지에 주택 문화관인 더샵 갤러리를 개관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관한 더샵 갤러리는 지상 2층 3개동(연면적 5292㎡)으로 건립됐다. 더샵 갤러리는 단순히 주택전시관으로의 기능을 넘어 지역 주민과 방문 고객이 함께 다양한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조성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더샵 갤러리는 최대 아파트 10가구 주택형의 유닛을 전시할 수 있는 분양관을 비롯해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할 수 있다. 이곳은 이벤트홀, 전시홀, 컨퍼런스룸, 멤버십라운지 등이 갖춰진 복합 문화공간으로 조성됐다.

포스코건설은 대규모 복합시설로 건립된 더샵 갤러리를 향후 송도지역에 공급할 약 1만여 세대의 통합 마케팅센터로 활용할 계획이다.

우선 송도 더샵 그린워크 3차 아파트의 견본주택이 전시된다. 

이와 함께 다양한 교육과 문화, 예술 행사도 진행한다. 대규모 강연회인 '더샵 마음 톡 콘서트'와 '더샵 아카데미', '더샵 하우스갤러리'. '더샵 하우스 시어터' 운영을 계획 중이다.

특히 포스코건설은 문화, 예술, 인문,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직접 토크콘서트 형태로 진행하는‘더샵 마음 톡 콘서트’를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행사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더샵 마음톡 콘서트 첫 강연은 다음달 21일 열리며 김태호 MBC 무한도전 PD가 강단에 선다. 김 PD는 '40대의 끝나지 않은 도전과 열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현재 더샵 계약자를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더샵 홈페이지(http://www.thesharp.c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더샵 갤러리를 단순히 분양만을 위한 주택 전시관에서 벗어나 지역사회와 교류하는 장소로 활용할 방침"이라며 "지역 주민과 고객을 위한 고품격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