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문화재단, ‘제1회 전자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2014-04-28 11:01
동부대우전자, 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산업기술진흥협회 등 후원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연수 전액 지원 등 총 1억원 시상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연수 전액 지원 등 총 1억원 시상
아주경제 채명석 기자 = 동부문화재단은 동부대우전자,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KEA),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KOITA), 한국마케팅협회가 후원하는 ‘제1회 동부 전자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글로벌 전자산업 시장의 주역이 될 젊은 인재를 적극 육성하고, 나아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동부대우전자의 상품으로 사업화한다는 취지로 열리는 것이라고 재단측은 설명했다.
이재형 동부대우전자 부회장은 “전자산업은 지난 100여 년 동안 국가, 사회, 문화 전반은 물론 가정생활에 이르기까지 금세기 인류문명 발전에 가장 크게 공헌한 사업”이라며, “이번 공모전에 많은 대학생들이 참여해 대한민국을 세계 1위의 전자대국으로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공모전 수상자(또는 단체) 중 대상 1팀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 쇼인 소비자가전전시회(CES) 전시회 참관을 포함한 연수비용 전액이 지원된다. 혁신상 2팀에는 일본 전자전 연수비용 전액이 지원되고, 장려상 5팀에게는 각 2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수상자가 나온 대학에는 동부대우전자의 가전 제품이 지원되는 등 총 1억원 상당의 시상이 진행된다. 대상, 혁신상, 장려상 수상자들에게는 국내 전자전시회 참가기회도 부여한다.
또한 입상자 전원에게는 동부대우전자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 면제와 면접 시 가산점을 부여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들은 6월 2일부터 7월 25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www.ideaelec-dongbu.com)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응모작을 대상으로 1차 심사를 진행한 후 선발된 팀을 대상으로 동부대우전자의 혁신 제품 개발 동아리 ‘IN’(Innovation Nomad)의 임직원들의 멘토링이 진행될 예정이다. 수상자는 11월 14일에 열리는 결선 프리젠테이션을 최종 선발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공모전 운영사무국(02-360-7600)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동부문화재단은 전자 아이디어 공모전 전용 페이스북(www.facebook.com/ideadongbu) 페이지를 개설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커피, 비타민 음료 기프티콘 등 소정의 기념품을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