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가구트렌드]'디자인', '실속' 두 마리 토끼잡은 가구는?

2014-04-09 18:00
-북유럽 간결함과 심플강 강조 가구 대세…공간 효율화 극대화한 실용 가구 돋보여

따뜻한 봄바람이 불면서 새로운 시작을 앞둔 사람들의 마음에도 꽃이 활짝 피었다. 새 출발을 앞둔 예비부부, 새 집 마련에 성공한 사람들도 설레는 마음으로 자신들만의 공간 꾸미기에 분주하다. 올 봄 주요 가구 업체들의 트렌드는 '공간의 효율화'로 요약된다.

침실과 서재를 결합한 멀티형 공간이 탄생하는가 하면, 작게 시작하는 신혼부부의 마음을 헤아려 크고 투박한 가구 대신 한층 슬림해진 가구가 봇물을 이룬다. 깔끔하게 떨어지는 북유럽 스타일 디자인은 유명 수입가구 못지 않게 고급스러움을 자아내며, 친환경 소재 사용으로 집안에서도 '힐링' 효과를 느낄수 있도록했다.

'디자인'과 '실속'을 동시에 갖춘 가구 아이템을 모아봤다.
 

리바트제공 '다즐링'


◆리바트, 신혼의 달콤함과 미래 아이까지 생각한 가구

리바트는 최근 신혼기간이 짧은 예비부부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멀티 스타일' 가구를 제시했다.

결혼 시기가 늦어지면서 짧은 신혼 기간을 보내고 바로 아이를 갖는 가정이 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공간 활용도를 높인 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침실패키지 '봄날'은 큰방을 침실과 서재로 두 가지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옷장에 책상과 책장을 더하면 서재로 활용할 수 있다. 좌우 개별 조명과 책장 역할을 하는 등탁자를 설계해 침대에서도 독서가 가능하도록 했다.

서재패키지 '다즐링'은 거실을 작업실ㆍ학생방ㆍ다이닝 등으로 활용하도록 디자인된 시스템 가구다. 낮은 책장을 파티션으로 활용해 공간을 나누고, 아이를 위한 유아용 책상세트와 칠판도어, 유아용 패브릭 박스 등으로 놀이공간을 구성했다.

다용도 식탁은 작업과 다이닝을 함께 할 수 있는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거실로 나온 책장은 인테리어 효과를 위해 포인트 컬러를 적용해 좁은 공간의 답답함을 줄였다.

주방을 와인바ㆍ카페ㆍ서재 등으로 활용하고 싶다면 '그란데'가 효율적이다. 주방가구 '그란데'는 최근 디자인 트렌드에 맞춰 고급스런 그레이 색상을 적용했다.

우드 패턴을 사용해 모던한 스타일을 완성했으며, 기존 주방가구와 연결할 수 있는 다용도 리빙 아일랜드 식탁과 인출식 조리대로 공간을 두 배 넓게 활용 할 수 있다. 특히 인출식 조리대는 1~2인용 미니 식탁으로도 사용 할 수 있다.

한샘 제공/신혼침실 '폴린'


◆간결하지만 실용적이다…한샘스타일 궁금하다면?

한샘이 제시한 올 봄 인테리어 트렌드는 '간결함'이다.

자연스럽고 실용적인 내추럴 스타일의 가구를 대거 선보여 깔끔하면 서 기품있는 '한샘스타일'을 완성했다. 색상은 기존 나무무늬 색상이나 아이보리ㆍ카멜색 등을 활용했다. 소재 역시 휴식과 안락함을 주는 천연소재를 적용했다.

침실 '폴린'은 간결하면서도 실용적인 북유럽 스타일로 젊은 고객 충성도가 높다. 밝은 나무무늬 색상이 원목 결을 더욱 돋보이게하고, 간결한 디자인이 적용돼 오래 사용해도 질리지 않는다. 

거실 '로렌스' 역시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과 여유 있는 공간배치가 눈에 띈다. 원목ㆍ베이지ㆍ카멜색상 디자인의 소파에 컴팩트한 거실장과 테이블을 놓으면 깔끔하고 편안한 거실을 연출할 수 있다. 액자ㆍ조명ㆍ패브릭 등을 활용하면 공간에 멋스러움을 더할 수 있다.

알뜰한 신혼부부라면 합리적인 가격의 '컴포트아이' 매트리스가 적합하다. 컴포트아이는 7개 구역으로 나뉜 매트리스가 몸을 편안하게 받쳐줘 수면 시 최상의 안락함을 제공한다. 기존 매트리스보다 20% 이상 저렴한 가격에 건강과 위생을 고려한 친환경 소재 사용이 돋보인다.

특히 한샘은 봄철 결혼과 이사 성수기를 앞두고 '한샘과 함께하는 집꾸밈'이벤트를 진행한다. 매트리스 구매시 침대 프레임을 최대 50%까지 할인하고, 협탁ㆍ서랍장ㆍ화장대 등 침실 가구도 최대 20%까지 할인한다.

에이스침대 '알베로'


◆신혼부부의 낭만적인 '침실 시크릿'…에이스침대

에이스침대는 본격적인 결혼시즌을 맞아 신혼부부에게 편안한 숙면과 최고의 휴식을 제공하는 침대를 선보였다.

침대는 평균 7~8년 이상 사용하는 장수제품이기 때문에 전문 기술력으로 만든 제품 선택이 중요하다. 에이스침대는 침대공학연구소와 최첨단 무인생산 시스템 등을 통해 올해 보다 편안하고 과학적인 침대를 공개했다.

에이스침대 '알베로'는 그레이 컬러의 고급 패브릭과 디테일이 살아있는 디자인으로 유명하다. 고급스러운 색감과 따뜻하고 섬세한 분위기의 패브릭, 헤드보드에 적용된 다이아몬드 퀼팅 디자인은 모던 스타일의 완성도를 높였다. 매트리스에도 패브릭을 적용해 일체감을 줘 새로 시작하는 신혼 부부 침실에 적당하다.

에이스침대는 집안에서 편안한 휴식을 책임지는 '안락의자' 리클라이너 제품도 내놨다. 리클라이너는 자유로운 공간 활용이 가능하고 세련 디자인으로 인테리어의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어 최근 신혼부부 선호가 높다.

에이스 침대가 판매하는 '스트레스리스'는 노르웨이의 에코르네스사의 대표적인 안락의자 브랜드로 인체공학적 설계로 만들어져 사람의 몸에 맞춘듯한 편안함을 제공한다.

별도의 장치 없이도 몸을 기댔을 때의 무게에 따라 자연스레 머리ㆍ등의 각도가 조절되며 발을 올려놓는 스툴도 경사를 조절할 수 있다. 군더더기 없는 본체는 천연 가죽을 사용하고 다리와 원형의 받침은 스칸디나비안 스타일 원목으로 돼 다양한 스타일의 가구와도 잘 어울린다.

한편, 에이스침대는 혼수 시즌을 맞아 예비 신랑∙신부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 서비스를 실시한다. 멤버십에 가입한 모든 예비 신혼부부는 매트리스 연계 품목을 20%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북과 웨딩 다이어리 등으로 구성된 '에이스 웨딩 멤버스 웰컴 키트' 제공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에몬스 제공 '화이트젠 침실세트'

◆프리미엄+힐링= 에몬스 '에코프레스티지' 스타일

에몬스가구는 올해 주요 트렌드로 '에코 프레스티지'를 제시하고 친환경 소재와 명품 디자인을 강조한 가구를 제안했다.

원목ㆍ가죽ㆍ대리석 등 천연 소재를 적용해 자연 그대로의 질감을 강조했으며, 화이트ㆍ라이트 브라운 등 고급스러운 색상을 적용해 시각적인 만족도를 극대화시켰다.

에몬스 '화이트젠 침실시리즈'는 동양적인 여백의 미를 절제된 감각으로 표현한 젠스타일 인테리어다. 깨끗하고 모던함을 추구하는 고객을 타깃으로 군더더기 없는 클래식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특히 블랙 포인트로 사용된 손잡이는 에쉬원목으로 가공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옷장ㆍ이불장ㆍ다용도장ㆍ반장 등 내부 수납 및 액세서리 서랍 등을 기능별로 구성, 깔끔한 정리가 가능하다. 안전 경첩을 적용해 장롱에 옷깃과 손가락이 끼는 위험을 방지했다. 상ㆍ하 분리형으로 조립 및 운반이 쉽다는 점도 장점이다.

◆공간효율의 극대화, 까사미아 드레스룸

까사미아는 한정된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멀티시스템 가구를 올 상반기 주력 트렌드로 제시했다. 특히 수납과 보관의 기능이 강화된 드레스룸ㆍ수납기능 강화 침대 등이 인기다.

까사미아 '더로브 드레스룸'은 그레이 스틸프레임과 우드무늬결 선반 조합 디자인으로 공간에 따라 사이즈와 디자인 맞춤 구성이 가능하다. 특히 기존 제품에 비해 조립ㆍ시공에 대한 불편함 없이 간편하게 설치가 가능한 완조립 제품이라는 점이 주목할 만 하다. 

데일리 까사미아 제품인 '스토어 수납베드'는 하부 구조가 4개의 서랍으로 구성된 수퍼싱글 침대로 수납 기능이 뛰어난 제품이다. 양 사이드 서랍 2개는 두꺼운 계절 옷이나 부피가 큰 물건을 보관하기 좋으며 가운데 2단 서랍은 속옷, 양말 등을 수납하기 편리하다.

 

한샘-신혼거실-로렌스 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