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은 타이밍?... '웨딩 시술'이야말로 타이밍이 중요

2014-04-06 19:57

아주경제 권석림 기자 =  결혼식은 한 사람의 인생에 있어 중요한 의미를 갖는 날이다. 동시에 그 어느 때보다도 많은 사람을 만나고 많은 사진을 찍는 날이기도 하다. 이런 이유로 결혼식에서 보다 좋은 모습을 보이기 위해 미리 피부관리나 시술을 받는 경우가 많은데, 시술 종류에 따라 시기를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미용 시술 중에는 시술 후 회복기간이 필요하거나 효과가 나타나기까지 시간이 걸리는 것들이 있다. 특별한 질환 없이 피부 상태를 좀 더 좋게 만들고 싶다면 시술 기간이 비교적 짧아지지만 질환 치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좀 더 긴 시간이 필요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여드름, 홍조, 흉터 제거, 색소질환 등은 적어도 6개월 정도의 치료 기간이 필요하다. 특히 여드름 치료제 중 일부는 가임기 여성에게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결혼식뿐 아니라 임신 계획도 고려해서 치료시기를 결정하는 것이 좋다.

박은상 웰스피부과 원장은 “결혼 전 병원을 찾는 환자들 중 여성은 가벼운 잡티제거나 부분적인 몸매 교정 시술, 남성은 탈모 치료나 제모에 관심을 갖는 편”이며 “질환 치료는 물론이고 간단한 미용시술이라도 최대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시기가 따로 있으므로 전문의와 상의해 치료 시점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