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한국학원총연합회 인천시지회 ,이본수 인천시 교육감 예비후보 초청 정책간담회

2014-04-04 20:02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사) 한국학원총연합회 인천시지회(회장 이병래)가 주최하는  인천시 교육감 예비후보 초청 정책간담회가 4일 대회의실에서 개최 되었다.
이본수 인천시 교육감 예비후보는 이날 후보 중 3번째로 초청되어 약 80여명의 인천시 학원관계자들과 학원 현안 관련정책 간담회를 했다.
주요안건은 △ 방과 후 학교 운영 관련 건 △ 고등학교의 반강제 야간자율학습 관련 건 △ 개인과외교습자의 정기적인 지도점검 의무화 관 련 건 △ 교습비등 조정기준의 현실화 관련 건 △ 학원교육의 순기능 관련 건등이다.

(사) 한국학원총연합회 인천시지회 ,이본수 인천시 교육감 예비후보 초청 정책간담회


이본수 인천시 교육감 예비후보는 이자리에서 “현재 대다수의 교육자, 학생, 학부모들은 사교육에 대해서 생각은 ‘사교육은 공교육에 피해를 주고 학부모에게는 부담만 증가 시킨다’는 부정적인 시각이 많다." 며 "그렇지만 사교육도 잘 이용하면 학생들에게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한 쪽이 좋다. 나쁘다. 하는 흑백논리가 아닌 같이 상생하는 방향으로 생각을 바꾼다면 인천교육 환경은 저절로 좋아지고 학생들의 학업성취도 또한 높아 질 것이다.” 라고 말했다.

이에대해 한 학원장은 인터뷰를 통해서 “교육감이 학원인들에게 마음을 열고 소통 할 기회를 주고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구축이 되어야 한다. 모두에게 좋은 교육, 인천이 발전 할 수 있는 교육이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