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땅, 우리 것으로 우리 아이들을 키웁니다!

2014-03-25 12:30
- 청양군, 친환경 로컬푸드 현물급식 실시를 위한 MOU 체결

사진=친환경 로컬푸드 급식 협약식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청양군은  2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청양교육지원청 및 청양유기영농조합법인과 관내 친환경 로컬푸드 현물급식 실시를 위한 삼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정송 청양군수 권한대행, 김구원 청양교육지원청 교육장, 박태신 청양유기영농조합법인 대표 등 관계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청양군과 청양교육지원청은 안전하고 우수한 급식 제공을 위한 행․재정적 지원에 적극 노력하고 청양유기농영농조합법인은 현물급식센터를 통해 학교에서 필요로 하는 친환경농산물을 생산․공급하기로 했다.

 이 자리에서 정송 권한대행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상호 협력을 통해 우리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질 좋은 음식을 제공하고 지역농민을 육성하는 토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군은 이번 협약을 통해 친환경농업인들이 학교급식에 필요한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생산․납품 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농가 소득 향상을 도모하고 학생들의 안전한 먹거리 확보에도 큰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김구원 교육장은 “각급 학교급식에 지역 식자재 활용을 원칙으로 하며 현물급식센터를 통해 납품된 식재료를 철저히 검수해 안전한 학교급식이 되도록 상호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박태신 대표는 “친환경농산물 기준에 적합하게 생산하고 1차 검수 후 안전하고 적기에 납품함으로써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