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세 자동차 정비업체에 신기술을 가르치는 남인천폴리텍대학”
2014-03-21 11:25
재직자 이동훈련 성황리 진행, 경력단절여성 대상 기술교육도 실시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학장 강희상)가 지역산업과 연계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교육으로 찾아가는 재직자훈련이 성황리에 진행되어 소규모 중소기업에 힘을 보태고 있다.
20일 남인천캠퍼스 희망센터 전담자인 김남윤교수 일행은 금천구 독산동에 위치한 커먼레일엔진 정비전문업체인 유진공업사 이동교육장에서 교육실시 현황을 점검했다.
자동차정비실무과정중 하이브리드시스템을 수강하려는 자동차정비관련업체 재직자들로 발 딛을 틈조차 없었다.
한국폴리텍대학이 수요자 편의와 기업체의 요구에 부응하여 실시하는 이동훈련현장의 한 단면이다.
현재 남인천캠퍼스는 금천구 독산동과 인천 서구 가좌동의 자동차정비업체 2곳에서 지역사회 경정비업체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하이브리드시템등 급변하는 산업사회의 수요에 부응하는 선진기술을 교육 중에 있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소요예산은 지방차치단체와 국가가 부담한다.
폴리텍대학에서는 간식과 교재 등을 무상으로 지원하여 교육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당초 20명으로 출발한 이번 교육과정에는 청강생 등 매일 25~30여명의 경기북부와 서울 외곽 지역 정비업체 종사자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와같은 교육열기에 힘입어 2차과정부터는 교육 인원을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남인천캠퍼스는 국가와 지역사회의 요구에 부응하여 관내 취업을 원하는 경력단절여성들을 대상으로 『쇼핑몰 전문가 취업과정』20여명을 4월부터 모집하여 3개월 교육후 취업알선 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남인천캠퍼스 희망센터 (032-450-0310)에 문의하거나,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