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전국시ㆍ도의회의장협의회' 개최

2014-03-18 18:02
도청이전 특별법 개정 촉구 결의안 등 5건 안건 처리


아주경제 모석봉 기자 = 전국시ㆍ도의회의장협의회(회장 최진호 전북도의회 의장) 2014년도 제2차 임시회가 18일 오후 2시 대전시의회에서 전국시․도의회의장,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행사는 곽영교 대전시의회 의장의 환영사와 최진호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장의 개회사, 염홍철 대전시장의 축사, 기념촬영 등으로 개회식이 진행됐다.

이어 본회의에서 △‘도청이전을 위한 도시건설 및 지원에 관한특별법’ 개정 촉구 결의문 △‘임을 위한 행진곡’ 5․18 광주민주화운동 공식 기념곡 지정 촉구 결의문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의정활동경비 집행기준 개정안 건의 △교육위원회 및 교육위원 제도 일몰에 따른 ‘지방자치단체의 행정기구와 정원기준 등에 관한 규정’개정안 건의 △유해조수로 인한 피해예방시설 및 피해보상 지원 확대 건의문 등을 안건으로 상정해 채택했다.

이날 협회의를 주관한 대전시의회 곽영교 의장(새누리당, 서구1)은 환영사를 통해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를 과학・문화의 도시인 대전에서 개최하게 된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 면서 "이번 회의에서 시·도간 상생발전을 위한 다양한 대책이 논의됐고 앞으로도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지방분권과 자치발전을 촉진할 수 있는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