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황후' 지창욱, 노래도 부른다? 황제가 부른 OST

2014-03-18 10:26

기황후 지창욱 [사진제공=MBC]


아주경제 안선영 기자 = '기황후' OST가 전격 발매된다.

MBC 월화드라마 '기황후' 측은 "18일 정오 OST 전곡이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기황후' OST 앨범도 출시된다"고 밝혔다.

이번 '기황후' OST 앨범에는 바이브 윤민수가 소속된 삼총사 팀이 프로듀싱을 맡고 명품보컬 그룹 포맨이 불러 화제가 됐던 '가시사랑', 애절한 감성이 돋보이는 왁스의 '사랑바람', 최고의 프로듀서 이현도와 핫한 여성 보컬 소유가 만나 탄생한 '한번만', 가슴 아픈 사랑을 허스키한 목소리로 절절하게 표현한 박완규 '바람결', 감성 보컬리스트 지아가 부른 'The day'까지 그동안 공개된 화제의 음원이 모두 수록된다.

특히 18일 공개될 음원에는 '기황후'에서 원나라 황제 타환 역으로 열연 중인 배우 지창욱이 참여한 새 OST '나비에게'가 포함돼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지창욱이 부른 '나비에게'는 승냥을 향한 타환의 간절한 마음을 꽃을 맴돌기만 하는 나비에 비유하여 표현한 곡으로 지창욱의 부드러운 목소리가 웅장한 스트링 사운드와 조화를 이루어 타환의 마음을 애절하게 담아냈다.

'나비에게'는 지창욱이 특별히 애착을 갖고 준비한 노래로 바쁜 촬영 스케줄 속에서도 작곡가와 수차례의 만남을 가지고 타환의 승냥을 향한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면서 가사를 함께 고민할 정도로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며 곡에 대한 애정을 보여주었다.

지창욱의 '나비에게'를 포함한 가창곡 6곡 외에도 드라마에 삽입되어 인물들의 감정을 전달하고 극의 긴장감을 조성하며 시청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던 배경음악 10곡도 함께 수록돼 있다.

MBC 월화드라마 '기황후' OST 앨범은 18일 정오 모든 온라인 음원 사이트와 온·오프라인 판매처를 통해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