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무공해 친환경 신소재 '씨써멧(C-Cermat)' 주목…
2014-03-04 23:01
주방용품업계 평정 예고
아주경제 김종훈 기자 = 인터넷 모바일 방송국 아프리카TV에서 요리 BJ로 활동을 하고 있는 BJ소프가 평소 즐겨 사용하는해외유명 브랜드 T사 주방용품 대신 국내 브랜드인 씨써멧(C-Cermat)을 사용하면서 주부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전직 요리사 BJ 소프는 방송을 통해 시청자들과 소통하면서 퓨전 요리, 사연 요리, 디저트, 야간매점요리, 자취요리, 한식, 중식, 양식 등 다양한 요리 컨텐츠를 선보여 요리를 좋아하는 네티즌들과 주부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유럽 T브랜드를 선호하던 그가 씨써멧을 사용하게 된 계기는 소재 자체의 차별성 때문이다.
기존 프라이팬은 알루미늄 소재로 코팅이 벗겨지면 유해물질이 검출되는 반면 씨써멧(C-Cermat)은 천연마그네슘 합금 신소재로 코팅이 벗겨져도 중금속과 같은 유해물질이 검출되지 않는 세계 최초 무공해 친환경 신소재이다.
㈜7-STAR가 15년의 연구기간을 거쳐 기능은 세라믹과 유사하나 다루기 쉽고 가벼운 합금으로 주방용품에 최적화, 개발했다.
'C-Cermet'은 내구성이 강하고, 부식이 잘 되지 않는다. 또한, 열 확산 속도가 빠르면서도 열보존율이 높고, 원적외선을 다량 방사해 음식의 겉과 속을 골고루 맛있게 익게 해준다. 게다가 음식이 쉽게 부패되지 않고, 곰팡이가 발생하지 않는 고향균성 제품이다.
7-STAR 최연주 대표는 “인터넷 모바일 방송이라는 새로운 매체를 통해 씨써멧의 장점들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BJ소프가 쓰고 있는 씨써멧에 관한 더 많은 정보는 씨써멧 블로그(http://blog.naver.com/ccermat)를 통해 알 수 있으며, BJ소프의 방송은 BJ소프 방송국(http://afreeca.com/thy724)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