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삼성 스마트TV용 게임 컨텐츠 ‘오디션’ 정식 출시

2014-02-27 09:38

[사진제공-한빛소프트]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 ㈜한빛소프트(대표 김기영)는 27일, 자체적인 기술력으로 개발한 인기 댄스 게임 ‘오디션’을 삼성전자의 2014년형 스마트TV용 게임 컨텐츠로 정식 출시했다고 오늘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삼성 스마트TV ‘스마트 허브’ 내 ‘게임 패널’에 등록된 ‘오디션’은 남녀노소 누구라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접근이 용이하며, 다양한 볼거리를 통한 시각적 연출과 TV 리모컨만으로 조작이 가능하도록 개발되었다.

특히, 동작인식과 터치패드, 버튼을 결합한 ‘삼성 스마트 컨트롤’을 통해 리듬 댄스에서 중요한 ‘손맛’ 또한 마치 비디오 게임을 즐기는 듯한 수준까지 격상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밖에 간단한 랭킹 시스템이 도입되어 고득점을 획득하도록 경쟁 요소도 포함시키며, 타 유저와 함께 겨루는 댄스 배틀 등 멀티 플레이 기술도 향후 도입될 예정이다.

한빛소프트는 오디션을 통해 ‘스마트TV 게임 개발’이라는 새로운 분야에 진출하는 발판을 다질 수 있게 되었으며, 이후로도 다양한 게임을 선보이며 자사의 기반을 한껏 끌어올릴 수 있는 ‘성장 동력’의 기틀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점쳐진다.

한빛소프트 김유라 부사장은 “이번에 출시한 오디션은 리모컨 버튼과 터치 패드를 통해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많은 공을 기울였다.”라며 “이후로도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선보여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