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올리사랑 '감·사·함' 운동으로 업그레이드
2014-02-18 17:29
아주경제 윤소 기자 = 인성교육을 중요시 여기는 세종시교육청(교육감권한 대행 전우홍)은 효(孝)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바른 인성 함양 및 기본이 바로 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개청 후 중점 추진해 온 '올리사랑 운동'을 올해에는 인성교육 7대 덕목과 연계해 실천·체험을 중심으로 추진한다.
18일 세종시교육청에 따르면 시교육청의 올리사랑 운동 핵심은 '감사해요·사랑해요·함께해요'로 진행되는 '감·사·함' 프로젝트를 통한 인성교육 7대 덕목 배양으로 기본이 바로 선 인재 양성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시교육청의 '감사함'운동은 '감사해요'는 존중과 배려, 섬김의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문안 전화 드리기 ▲감사 엽서 쓰기 ▲1교 1경로당 결연 운영을 통해 감사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사랑해요'로는 ▲나의 뿌리 찾기 ▲친친주간 운영 ▲바른말 고운말 운동 등을 실천해 학생 스스로 정직한 생활과 책임감 있는 행동으로 자존감을 갖게 한다는 방침이다.
오종근 인성교육과장은 "가정, 지역, 학교가 함께하는 올리사랑 운동 전개로 나눔과 배려, 공경의 문화를 조성하고 어울려 살아갈 수 있는 인성덕목을 갖춘 세종인을 육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인성교육 핵심 7덕목은 정직, 책임, 존중, 배려, 공감, 소통, 협동으로 지난해 교육부에서 교육기본법, 교육과정 등에서 제시된 주요 인성을 바탕으로 미래인재에게 요구되는 친사회적 인성을 선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