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트렌드] 봄을 바르다…봄처녀로 태어나는 비법은?
2014-02-18 16:47
화사한 봄 여인으로 변신하고 싶은 이들이 가장 먼저 기억해야 할 점은 피부 안색, 특히 사람의 인상을 좌지우지 하는 눈가가 어두우면 피부톤이 칙칙하고 나이 들어 보이기 쉽다는 사실이다. 그렇다면 환한 눈매의 여성이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칙칙한 눈가, 똑똑하게 케어하자
주름, 기미, 다크서클 등 다양한 눈가 고민 중 가장 우선 해결해야 할 것은 다크서클이다.
멜비타 넥타 브라이트 아이 세럼(15ml/6만원)은 4가지 유기농 화이트 플라워(나르시수스, 벨리스, 화이트 루핀, 윈터 그린)성분이 눈가를 환하게 밝혀주는 액상타입의 눈가 전용 세럼이다.
콘플라워 플로럴 워터는 눈가에 붓기를 완화하고 클로렐라 추출물은 수분을 공급해 눈가에 생기를 부여해준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진정효과에 탁월한 담쟁이덩굴과 루스쿠스 추출물이 함유돼 눈가에 편안함을 선사하며, 피부세포에 영양과 산소를 공급하는 이모르뗄 에센셜 오일과 이모르뗄 식물세포 추출물이 시너지 작용을 일으켜 주름을 완화시켜 준다.
SK-II 페이셜 트리트먼트 아이 에센스(15g/9만원대)는 농축 피테라™ 성분이 들어 있어 건조해지는 눈가를 촉촉하게 케어하고 탄력 저하와 칙칙함을 개선 시켜 주는 아이 에센스다.
10년간의 항산화 연구로부터 탄생한 SK-II 복합 성분인 아이 알버스 콤플렉스는 피부 표면 장벽을 코팅한 듯 보호하고, 코코넛 오일 블랜드와 알팔파 추출액, 루피너스 알버스 추출물로 이루어져 있어 항산화 효과에 탁월하다.
◆ 밝은 눈가를 위한 좋은 뷰티 습관
멜비타 넥타 브라이트 아이 세럼을 손끝에 묻혀 눈머리, 눈 밑, 눈꼬리 각 부위를 3초간 꼭꼭 눌러 지압하면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된다.
붓기가 특히 심한 날엔 눈 주변을 피아노 치듯 가볍게 두드려 주거나 냉장고에 보관한 차가운 숟가락으로 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