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KMAC 선정 '가장 존경받는 기업' 5년 연속 1위

2014-02-18 10:55


아주경제 윤태구 기자 =한국타이어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2014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타이어 산업부문 1위로 5년 연속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재무건전성, 제품 및 서비스의 질, 고객 만족을 위한 노력 등의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인재육성 투자 및 교육, 사회공헌활동, 기업의 신뢰도 등 12개 모든 세부항목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지난 해 기술력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최고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며 글로벌 톱 티어 기업으로서의 도약을 가속화한 결과로 분석된다. 한국타이어는 전 세계 180여개국의 고객들에게 '티스테이션' 및 '한국 마스터즈' 멤버십 네트워크를 통해 우수한 품질의 제품 및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소비자와의 신뢰를 쌓고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했다.

이는 글로벌 톱 티어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으며 메르세데스-벤츠 플래그십 모델 뉴 S-클래스를 비롯한 독일의 3대 명차 브랜드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는 등 품질경쟁력 및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는 결과로 이어졌다.

한국타이어는 올해도 지속적인 R&D 투자로 미래 타이어 기술력을 선도하기 위해 대전 대덕특구에 신축중앙연구소를 건립 추진할 예정이며 선진 자동차 시장인 미국에 신공장을 착공하는 등 존경받는 기업으로의 명성을 확고히 할 계획이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대표이사(부회장)은 "5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품질 리더십 경영을 통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해 온 결과를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와의 신뢰를 쌓으며 리딩 글로벌 타이어 기업으로서 도약을 가속화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매년 끊임 없는 혁신 활동을 통해 다져온 우수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혁신능력,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 이미지 가치를 증대해 모든 이해 관계자에게 존경을 받고 있는 기업을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선정한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월까지 산업계 간부진 5920명과 증권사 애널리스트 230명, 일반소비자 4560명 등 총 1만 71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이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