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경기씨그랜트센터, 지역 해양 현안 포럼 개최
2014-02-17 10:13
경기씨그랜트 지역 해양 현안 포럼 2차에 걸쳐 개최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경기씨그랜트센터(센터장․우승범 인하대 해양과학과 교수)는 경기․인천․서울 지역 해양 현안을 발굴하고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17일과 19일 2회에 걸쳐 인하대에서 ‘경기씨그랜트 지역 해양 현안 포럼’을 개최한다.
1차 ‘지역 특화사업 활성화 정책 포럼’은 인천 도서 지역인 덕적도에 조성하고자 하는 탄소 없는 섬(Cabon free Island) ‘에코아일랜드’ 조성을 통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김학근 인천시 녹색에너지정책과 팀장, 심진범인천발전연구원 연구위원, 유흥주 경기씨그랜트센터 부센터장, 유영업 증도갯벌센터장 등의 주제발표와 함께 관련 유관기관 전문가 및 덕적도 주민들 간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토론회가 진행된다.
2차 ‘지역 해양·수산 현안 발굴 및 발전 방안 모색을 위한 포럼’은 미래 신성장 동력으로 무한한 가능성이 있는 해양·수산 분야와 관련해 지역에 산재되어 있는 현안을 발굴 하고 이에 맞는 적절한 대응 방안 모색을 통해 지역 해양발전에 기여하고자 지역의 산·학·연 전문가, NGO 및 주민들의 발표 및 토론회가 진행된다.
경기씨그랜트센터는 해양수산부의 지원을 받아 지역의 해양 현안을 발굴하고, 지역의 협력주체간의 네트워킹을 활성화하고 지역 현안 문제에 대해 공동 대응을 추진하여 지역 해양 현안을 해결하는 데 목적을 두고 설립된 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