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액시즈 캐시비 서비스 개시

2013-12-18 15:49

아주경제 박정수 기자 = 일본 전자지급결제(PG) 전문기업 SBI액시즈는 롯데 통합 선불카드인 캐시비(cashbee)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SBI액시즈는 일본 내 캐시비 서비스 단독 제휴사로서 한국 방문 일본 고객에게 모바일 머니 충전을 위한 결제서비스를 제공하고 일본 내 캐시비 서비스 운영 및 지원,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캐시비는 교통 및 유통 결제가 가능한 롯데 통합 선불카드로 일본에서 한국으로 방문하는 관광객들은 SBI액시즈 결제시스템을 통해 일본 현지 캐시비 애플리케이션으로 모바일 머니를 충전, 한국 캐시비 가맹점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된다.

SBI액시즈는 안정적인 결제 시스템과 한국 상장기업으로서 한일 교류 비즈니스에서의 경쟁력을 인정받아 일본 내 캐시비 서비스의 제휴 발행사로 선정됐다. 향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신용카드 결제와 더불어 일본에서 사용이 활발한 계좌이체, 편의점 결제 등의 결제 수단 다변화로 이용고객 만족도 제고 및 사용자 확대를 도모할 예정이다. 또 플라스틱 카드(이비카드)를 이용한 결제서비스 제공도 함께 고려 중이다.

이노우에 신야 SBI액시즈 대표는 "6월 양해 각서를 체결한 캐시비 서비스의 본격적인 개시로 일본 고객들이 국경을 넘나들며 편리하게 결제를 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됐다"며 "향후 일본 고객뿐 아니라 한국 고객들도 일본 내에서 캐시비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볼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