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중기 공적개발원조 사업 참여 설명회' 기업 모집

2013-11-30 14:48

아주경제 한지연 기자=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외교, 한국국제협력단과 함께 다음달 10 63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하는 '중소기업의 공적개발원조(ODA) 사업 참여 설명회'에 참가할 기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국내외 공적개발원조(ODA) 조달시장 확대에 따라 우리 중소기업의 조달시장 참여 확대 지원을 위해 중소기업종합지원기관인 중진공과 무상원조전담기관인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공동으로 기획했다. 

설명회는 공적개발원조와 국제원조조달의 이해 및 중소기업의 무상원조사업 참가지원제도 소개, 중진공 해외진출지원사업 안내, 중소기업의 공적개발원조 진출사례 발표 등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공적개발원조 시장에 대해 생소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공적개발원조 사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실질적인 참여방안도 제시할 예정이다.

현재 전 세계 공적개발원조 시장은 1300억 달러, 우리 정부의 공적개발원조 예산규모는 2조1000억원으로 우리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위한 주요시장으로 대두되고 있다. 그러나 공적개발원조 시장에 대한 인식 부족으로 중소기업의 참여율 향상이 필요한 상황이다.

김이원 중진공 국제협력처장은 "이번 설명회는 보건, 교육, 공공행정, 농촌개발, IT, 인프라 구축 등 주요 무상원조 분야야의 중소기업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개최되는 것"이라며 "설명회를 통해 대부분의 중소기업에게 생소한 공적개발원조 시장에 대한 이해를 돕고, 실질적인 참여방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며, 참가비는 무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