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상품> 신한금융투자 개인맞춤형 상품 '신한명품 프로 ETF랩 2.0'

2013-11-20 11:13

 

아주경제 박정수 기자 = 신한금융투자는 리테일(지점·PWM센터) 자산운용 전문가가 고객의 투자성향에 맞춰 1:1로 설계·운용하는 '신한명품 프로 상장지수펀드(ETF) 랩 2.0'을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고객 옆에 있는 전문직원을 통해 고객 의사를 신속히 반영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레버리지, 인버스, 지수형 등 ETF를 활용하므로, 강력한 시장대응력을 갖는 장점도 있다. 뿐만 아니라 거래비용이 주식·펀드에 비해 저렴하고, 거래세가 면제돼 비용절감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또 손실관리프로세스를 추가해 리스크 관리가 대폭 강화됐다. 

출시 이후 6개월 평균누적수익률(각 계좌 누적수익률의 단순평균)은 약 3%로 연환산 수익률은 6%에 달해 저금리∙저성장 시대에 매우 양호한 수익률을 기록 중이다. 회사 측은 지난해 7월 출시 후 500억원 가까이 판매된 '신한명품 프로 ETF랩 1.0'의 인기에 힘입어 업그레이드 된 2.0 상품을 내놓게 됐다고 설명했다. 

'신한명품 프로 ETF랩 2.0'은 '일반형'과 '전환형' 두 종류다. 전환형은 일정수익률에 도달하면(6~8%수준) 환매조건부채권(RP) 또는 머니마켓랩(MMW)으로 전환해 운용되는 상품이다. 그 만큼 수익확보에 초점을 둔 상품이라 할 수 있다. 일반형의 경우 기존 상품처럼 고객의 해지신청 전까지 운용된다.  

이 상품은 선취 1.0%, 후취 1.4%(연 2.4%)의 랩 수수료가 있으며, 최소 가입금액은 3000만원, 5000만원이다. 추가입금은 100만원부터 가능하다.

가입을 원하는 고객은 신한금융투자 리테일 지점·PWM센터 또는 신한은행 PWM센터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단, 신한은행에서 랩 서비스에 가입할 경우 신한금융투자 직원이 고객을 직접 방문해 랩 가입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재신 신한금융투자 랩운용부장은 "'신한명품 프로 ETF랩 2.0'은 일정수익을 추구하는 고객들에게 적합한 상품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문의사항은 신한금융투자 고객상담센터(☎ 1600-0119)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