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정부 3.0시대 군민소통 강화 적극 나서

2013-10-14 10:39
- 홈페이지 개편, 군민참여 조아이 제안공모 실시 -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홍성군은 정부 3.0시대를 맞아 소통하는 투명한 지방정부 구현을 위해 군민과의 소통강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군에 따르면 10월 15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한 달 간 “정부 3.0시대 홍성군 행복열쇠 찾기”라는 제목으로 ‘2013 하반기 조아이 제안공모’를 실시한다.

특히 이번 제안 공모는 홍성군정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제한 없이 참여 가능하고, 공모주제는 △소통하는 투명한 지방정부를 만기 위한 사업 발굴 △군민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획기적 방안 △홍성지역 소득증대와 생활수준 향상 방안 △기타 군정발전을 위한 방안 등으로 정해, 최근 정부에서 강조하는 소통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조아이 제안 응모는 홍성군 홈페이지(www.hongseong.go.kr) 고시공고 란에 게시된 양식으로, 군홈페이지 내 제안마당 또는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의 국민제안/공모제안 란에서 응모할 수 있다.

군은 접수된 제안에 대해서는 창의성, 경제성(능률성), 계속성, 적용범위, 노력도 등을 기준으로 심사할 계획으로, 우수 제안에 대해서는 금상 1명 1백만원, 은상 1명 50만원, 동상 3명 각 20만원 등을 시상할 예정이다.

군은 또한 웹상에서의 소통 강화를 위해 최근 군 홈페이지도 소폭 개편했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군민들의 정보개방에 대한 욕구에 부응하고 주민들의 최대 관심사 중 하나인 공약사항 추진현황 등에 대한 접근성 향상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열린 군수실> 란의 위치를 변경해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공약사항 추진현황도 한번 클릭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는 등 군민들과의 소통 강화에 중점을 뒀다.

군 관계자는 “군정에 대한 주민들의 참여를 활성화하고, 군민과의 소통 강화로 열린 군정을 만들어가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