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보건환경연구원, 환경분야 숙련도‘우수기관’

2013-10-14 09:04
- 국립환경과학원 주관 전국 1000여개 곳 대상 숙련도 시험에서‘우수기관’선정 -

아주경제 이병국 기자= 대전시 보건환경연구원(원장 오준세)이 국립환경과학원 주관으로 지난 3월부터 3개월 동안 실시한 환경분야 측정분석 숙련도시험에서‘우수기관’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숙련도시험은 환경분야 시험․검사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측정분석능력을 높이고 정확성과 신뢰도를 확보하기 위하여 국립환경과학원이 전국의 시․도 보건환경연구원을 비롯한 국․공립 연구기관, 환경 관련 측정분석기관 등 1,000여 곳을 대상으로 해마다 실시하며, 평가는 각 기관별로 서로 다른 미지의 시료를 공급하여 분석능력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이번 평가에서 대전시 보건환경연구원은 ▲대기 분야 ▲실내공기질 분야 ▲악취 분야 ▲먹는물 분야 ▲수질 분야 ▲토양 분야 ▲폐기물 분야 등 7개 분야의 모든 항목에서 골고루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연구원 관계자는 “환경오염물질분석 공인 연구기관으로 우수한 분석능력을 인정받은 것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기술연수를 통한 연구·검사능력 배양, 첨단 분석기법 습득, 각종 환경 학술세미나 참석 등 글로벌 시대에 맞는 선진 연구기관으로 도약하는데 최선의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