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진흥원, 한글날 맞아‘.한국’도메인 이벤트 열어
2013-10-07 11:22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은 한글날을 맞아 기억하기 쉽고 이용이 간편한 ‘.한국’ 도메인 체험을 위한 ‘아름다운 한글 도메인 .한국 나눔 이벤트’를 7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한다.
KISA가 한글날을 맞아 한글도메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
금번 이벤트는 .한국 공식페이스북(www.facebook.com/jumhanguk)에서 참여하면 된다. ‘갖고 싶은 .한국 도메인‘과 ‘숨바꼭질 .한국 도메인 찾기’ 두 가지가 동시 진행되며, 심사를 통해 총 109명에게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
.한국 도메인은 ‘사랑해요대한민국도메인.한국’, ‘국민건강보험공단.한국’ 등과 같이 원하는 한글 표현 뒤에 ‘.한국’을 붙여 홈페이지 주소로 사용할 수 있어 기억하기 쉬우며, 검색과정 없이 주소창에서 바로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어 편리하다. 청와대, 관공서, 주요대학, 포털 등에서 대국민 서비스(예: 민원24.한국), 기관명(예: 기상청.한국) 또는 행사 홍보(예: 강릉커피축제.한국) 등 다양하게 사용하고 있으며, 개인 사업자의 경우 상호명을 그대로 사용하는 등 현재 약 8만 여건이 등록되어 있다.
.한국 도메인 등록방법 및 등록가능여부 조회 등 자세한 사항은 ‘http://도메인.한국’ 또는 국번없이 118로 전화하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