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도시발전 동력 될 창의적 아이디어 공모

2013-09-27 10:49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군포시(시장 김윤주)가 도시 발전의 동력이 될 창의적 아이디어를 구하기 위해 총상금 640만원 규모의 정책 제안 공모를 내달 7일부터 한 달간 진행한다.

공모 범위는 별도의 제한이 없으며, 행정 서비스의 질적 향상 및 개선에 도움이 되는 동시에 시민 삶의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한 일이라면 무엇이든 제안 가능하다.

금상 1명에게 시장 표창과 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는 등 5명의 창의 아이디어를 채택할 예정인 정책 제안 공모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국민신문고 홈페이지(www.epeople.go.kr, 국민제안→공모 제안→군포시 공모선택→응모)를 통해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실무부서 심사와 제안심사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평가 등급이 결정되며, 당선작에 대한 시상은 2014년 1월 시청 월례조회 시간에 시행될 예정이다.

다만, 이미 시행 중인 사업이거나 막대한 사업비가 소모돼 현실성이 떨어지는 사업, 특정 기업에 이익이 되는 사업 등은 제안으로 인정되지 않으며, 입상 기준에 적합한 제안이 없을 때는 수상자 선정이 이뤄지지 않을 수 있다.

김용흠 기획감사실장은 “자신이 사는 도시에 대해 더 잘 알고 사랑할 기회, 군포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제안 공모에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며 “창의성, 경제성 및 능률성, 실용성 등이 뛰어난 제안이 많이 접수되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