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12년 연속 판매서비스만족도 1위 기업 선정
2013-09-26 14:03
아주경제 윤태구 기자=르노삼성자동차는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인 ‘마케팅인사이트’가 7월 한 달간 진행한 2013년도 ‘자동차 품질 및 고객만족’에 대한 대규모 기획조사에서 국내 완성차 업체 중 12년 연속 판매서비스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차량 보유자 및 구매 계획자를 대상으로 7월 한달 동안 온라인을 통해 이뤄졌다. 고객만족 분야에 해당하는 ‘판매서비스만족도, 제품만족도, A/S만족도’와 자동차 품질 분야에 해당하는 ‘초기품질문제점수, 내구품질문제점수, 품질스트레스경험수’ 총 6개 부문에 걸쳐 진행되었다.
특히 르노삼성은 이번 조사에서 12년 연속 판매서비스만족도 1위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웠다. 르노삼성 관계자는 “이 같은 결과는 영업일선에서 상품에 대한 자신감과 전문지식을 겸비한 영업사원들의 적극적인 영업 활동과 철저한 고객 사후관리 등을 고객들이 인정한 것”이라며 “자동차 업계 중 판매활동에 대한 프리미엄 이미지를 다시 한번 인정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프랑수아 프로보 르노삼성 사장은 “판매서비스만족도 12년 연속 1위, 제품만족도 1위를 달성한 것은 임직원 모두가 혼연일체가 되어 추진하고 있는 ‘리바이벌 플랜’을 통한 르노삼성자동차의 재도약이 성공적으로 이루어 지고 있다는 객관적인 증거” 라며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인 상품과 서비스 향상을 통해 고객만족을 이어 나가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마케팅인사이트는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로, 2002년부터 매년 7월 자동차 관련 품질에 대한 대규모 기획조사를 진행해왔으며 약 10만여 명의 기획 조사 표본 규모를 바탕으로 매년 ‘한국자동차 품질백서’를 발간하는 등 한국 자동차의 품질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