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 특집> 한라마이스터, 고사양에 스마트까지 더한 ‘만도 MP500’

2013-09-25 06:01

아주경제 송종호 기자= 한라마이스터가 고사양에 스마트 기능을 더한 내비게이션을 출시해 화제다.

한라그룹의 자동차 부품·용품 유통 기업 한라마이스터는 지난 5월 2.3기가헤르츠(GHz)급 코어텍스(Cortex) A9 중앙처리장치(CPU)와 국내 최초로 탑재된 SiRF V8 GPS, DDR2 보다 데이터 처리 속도가 2배 빨라진 DDR3 RAM을 탑재한 ‘만도 내비게이션 MP500’을 선보였다.

만도 내비게이션 MP500 [사진제공=한라마이스터]
만도 MP500은 한층 강화된 하드웨어에 운전자의 가독성이 더 높고 직관적인 지니 2D 지도를 채택해 기존 내비게이션보다 2배 정도 빠른 부팅 속도는 물론 후방카메라 즉시 전환, 보다 향상된 멀티 태스킹 능력과 안정성으로 운전자에게 한 단계 높은 편의를 제공한다.

또한 국내 내비게이션 최초로 Instant FIX Ⅱ가 적용된 ‘SiRF V8 GPS’를 탑재했다. 이 장치는 위성항법장치(GPS) 궤적 정보를 미리 예상 및 연산함으로써 GPS 수신 신호를 빠르게 하는 프로그램이다. 전파 수신이 어려운 지역에서도 안정적인 정보 수신이 가능하다.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정확한 위치 수신 및 경로 안내가 가능하다.

만도 내비게이션 MP500 [사진제공=한라마이스터]
매립을 고려하고 있는 소비자라면 만도 MP500은 최적의 선택이다. 직관적인 유저 인터페이스와 선명한 클리어타입 LCD는 물론 트립 컴퓨터 포트를 탑재해 현대·기아, 르노삼성, 쉐보레, 쌍용 자동차의 총 25개 주요 차종에 매립이 가능하다.

또한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LG유플러스의 LTE 스마트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와이파이 동글(와이파이를 수신하기 위해 USB 접속구에 연결되는 외장형 수신기)만 구매하면 와이파이를 활용한 무선연결을 통해 LTE 스마트카 서비스의 미러링 기능으로, 스마트폰의 모든 영상과 음성을 내비게이션의 넓은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인터넷 서핑, 동영상, 게임 등 스마트폰의 모든 어플과 기능 또한 내비게이션 화면에서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즐길 수 있다. 가격은 MP500 4GB 기준 27만9000원 이다.